반응형

아이큐120이상만 풀수 있는 문제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었네요~ 덩달아 스마트폰이나 PC, TV 보는 시간도 늘었죠~ 그리고 제일 늘은건 체중으로 코로19로 인해서 확찐자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다른 딱딱한 내용 말고 내 아이큐도 재미로 테스트해볼 수 있는 아이큐120이상만 풀수 있는 문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것저것 하다가 좀 지루하다 싶으면 재미삼아 한번 해보세요~ 저는 해봤는데.... 창피하네요 ㅋㅋ 그러면 본격적으로 아이큐120이상만 풀수 있는 문제를 내보겠습니다.

 

 

이거 풀면 천재라는 이야기 부터 이거풀면 멘사가야된다는 그런글들이 요즘 많이 보이죠? 제가 즐겨보던 TV프로그램중 TVN '문제적남자'가 있었는데 많이 못맞췄지만 맞추는 재미랑 게스트들이 풀이하는것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런추리재미가로 방탈출도 인기가 많았죠 추리하면서 관문 하나하나 풀어서 해결하게 되면 왠지모른 뿌듯함도 느끼죠 

 

제가 오늘 가지고 온 문제는 문제적 남자에서는 소개된적이 없지만 멘사 문제라고 합니다. 아이큐 150이상만 풀 수 있다고는하는데 재미로 풀어보는거니깐 못풀어도 넘 상심 하지 말기를~아이큐120이상만 풀수있는 문제를 내볼라고 했지만, 너무 금방맞추면 재미가 없을꺼 같아서 150짜리 가져왔습니다. 

 

아이큐120이상만 풀수있는 문제가 아닌 풀면 아이큐150인 문제 해설은??

더보기

위 숫자들의 규칙을 보면 3+5=28은 3+5=8 을 뒤에 넣는다 >>>  다음에는 빼기를 하면 5-3=2를 앞에다 두고28이됩니다. 7+3도 마찬가지로 더하기는 7+3=10으로 뒤에 두고 빼기는 7-3=4로 4는 앞으로 하면됩니다. 그렇다면 정답은 410이 정답입니다!!!

맞추신분들 계신가요?? 대단하십니다. 전 1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옛날 문제집 풀던 때를 생각하고 해답지를 먼저 보고 이해를 해봤더니 처음엔 잘 이해가 안됬는데 두번 해보니깐 이해가 되더라고요~ 요즘 코로나19로 찹찹하고 무거운 기운만 가득한데 아무생각 없이 이런 문제 풀어보면서 소소한 재미를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이큐120이상만 풀수있는 문제가 아닌 150이상 멘사 문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