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로소득 간이지급여명세서 근로소득세액공제 계산기 정보.

휴가 다녀와서 얼굴이며 피부며 다 타서 고생이예요. 썬크림 안바르고 놀았더니 완전 따갑고 이러다가 곧 껍질 벗겨질 것 같아요. 초등학생 이후에 이렇게 타본 적 오랜만인 것 같아요. 최근에 친구랑 맛있는 것 먹으러 갔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고 이런 맛집은 매일 찾아다니면서 사진 찍고 먹고 싶어요. 진짜 왜이렇게 예쁜 카페는 많고 핫플은 많은건지. 어렷을적에는 여름철 듣는 매미소리가 너무 커서 잠을 청하는게 너무 어려웠는데 요즘은 매미 소리가 우렁차게 들리지 않는 것 같아요. 이렇게 더운데 아직 여름이 찾아오지 않은걸까요? 아, 그리고 오늘은 근로소득 간이지급여명세서 근로소득세액공제 계산기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근로소득세는 직장에서 노동의 대가로 받는 월급이나 시급, 일당에 매겨지는 세금을 이야기합니다. 아마 직장에 취업해 첫 월급을 받으신 분들이라면 실제 들었던 금액보다 작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실제 들었던 금액에서 내가 받은 실제 금액을 뺀 것이 바로 근로소득세 입니다. 회사는 매월 근로자에게 근로소득을 지급하면서 간이세액이라는 것을 떼어서 국세청에 납부하게 됩니다. 여기서 간이세액을 얼마나 냈는가에 따라서 우리가 매년 한번씩 받는 13월의 월급인 연말정산이 달라지게 됩니다. 참고로 나헌자 씨는 과세표준이 6,500만원으로 4,600만원을 넘어 26.4%(지방소득세 포함) 구간에 속한다고 합니다. 2% 할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면 나가잔 씨는 다른 OECD 국가에 비하면 소득공제가 많아 근로소득세 실효세율이 높지 않다고 주장하고 그럼에도 본인은 돈 쓸 곳이 너무 많아 저축이 어렵다고 불평한다고 합니다.

 

근로소득 간이지급여명세서 근로소득세액공제 계산기 추가적으로 직장에 다니는 분들은 일하는 대가로 금전적인 대가를 받게 되는데요. 하지만 근로소득에 대한 세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계산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근로소득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 텐데요.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근로소득세의 정의에 대해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갑종근로소득세 즉 갑근세로도 불리는 종합소득세의 일종인데요.

 

일단, 근로소득세 계산하는 방법은 쉽지 않은데, 암산이 아닌 계산기가 있어야 하기에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홈택스의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조회 방법을 인터넷에서 조금만 알아보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로소득간이세액표의 경우 매달 그 달의 급여를 공제한 세금으로 표를 만든 것이기에 실제 세금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하지만 근로자 본인 입장에서 세금 조회를 한다면, 회사 담당 직원 원천세 신고를 할 때, 참고하기에 편합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세금신고는 매우 복잡하기에 용어 자체를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김경종 이사(하지만 그래서 결국 소득세가 얼마나 줄어들지, 각 소득공제 항목별 실제 할인은 얼마나 되는지, 추가로 지출하면 얼마나 세금을 절감할 수 있는지 등 자신의 상황에 맞는 팁과 가이드를 찾기 어렵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료까지 빼면 실제 손에 쥐는 돈은 8,369만원으로 월 697만원가량 된다고 합니다.

 

고용보험으로 든든한 울타리가 생겨 좋지만, 일부는 고용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커진다는 불만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소득세 3.3%만 납부 하면 되지만 근로자로 인정받아 근로소득세를 납부하면 최고 세율이 40%까지 치솟게 된다고 합니다. 한 보험사 관계자는 회사의 비용도 문제지만, 설계사 안에서도 의견이 엇갈리는 등 문제가 많아 법 추진 과정에서 논란이 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현금을 보유하려는 경향이 강해진 기업들은 법인세 중간 예납을 기피, 법인세수는 5조8000억원 감소할 것으로 예측됐다고 합니다. 그 외에 소비 감소로 부가세 4조1000억원, 실업자 증가로 근로소득세 1조2000억원, 수입 부진으로 관세 1조1000억원 등이 예상보다 적게 들어올 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달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0년 제3회 추경 예산안과 관련 사전브리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근로소득 간이지급여명세서 근로소득세액공제 계산기 관련하여 근로자 5명 중 1명 84만원 더 냈다 지난해 연말정산 평균 58만원 돌려받아 근로소득자 3명 중 2명은 지난해 연말정산을 통해 평균 58만원의 세금을 돌려받았다고 합니다. 또 연봉 1억원을 넘는 근로자의 환급액은 평균 276만원에 이르렀고, 이들 가운데 1123명은 결정세액이 없어 근로소득세(이하 근소세)를 한푼도 물지 않았다고 합니다. 5일 국세청이 발표한 2019년도 국세통계연보에 따르면 2018년도 귀속 근소세 연말정산을 신고한 근로자는 1858만명이며, 이들의 평균 연 급여는 3647만원으로 각각 집계됐다고 합니다.

 

연봉 1억원 초과 노동자 가운데 각종 공제를 통해 결정세액이 0원으로 떨어져, 근로소득세를 면세받은 이들도 1123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한편 올해 연말정산부터 자녀 세액공제 범위가 축소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자녀 세액공제로 환급된 근로소득세가 모두 3조1942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국세청은 올해부터 7살 미만 모든 자녀에 대해 1인당 월 10만원씩 아동수당이 지급되기 때문에 중복 지급을 막기 위한 조처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근로소득 간이지급여명세서 근로소득세액공제 계산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