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덕 재건축 환급금 양도소득세 장점은?

. 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뺀다는 말로 급찐급빠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여름철 휴가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익숙한 단어일텐데 식단을 가볍게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최근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작년보다 몸이 확실히 안좋아졌어요. 야근도 많이 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다 보니 몸이 한순간에 확 안좋아졌더라구요. 역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은 안좋아요. 여름에는 민어를 먹어줘야한다고 해서 민어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왜 고급생선이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그래서인지 가격도 비싸고 근데 맛은 있었어요. 아, 그리고 오늘은 고덕 재건축 환급금 양도소득세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양도세가 적용되는 자산의 범위는 부동산에 포함되는 토지, 건물이 가장 기본적인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주식, 사업용 고정자산, 특정주식, 국내에 모든 주가지수에 관련된 파생상품, 등기에 기재된 부동산임차권, 지상권, 전세권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부분에서 가능하며 세금또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아보고 어떤 자산의 범위가 들어가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가 들고있는 주식이나 부동산 건물에 대해 세금을 매길 수가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고덕 재건축 환급금 양도소득세 관련 내용으로 하지만 양도세를 감면받는 경우도 역시 존재합니다. 보통 가장 흔하게 알려져 있는 조건이 1세대 1주택자들을 말하게 되는데 자신이 살고 있는 거주지에 있는 세대주가 1세대 1주택의 경우 비과세로 특정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과세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또한 장기주택자 역시 감면을 받을 수 있는데 한 거주지에 8년이상 살거나 반대로 신축주택, 공공토지에서의 문제는 감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위의 조건에 해당되기 때문에 정말 다행히도 세금을 면제받게 돼서 어떤 이유가 그러한지 알아보다가 알게된 세금의 종류였습니다.

 

2020년 7월 정부에서는 22번째 부동산 정책을 징벌적 과세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런 내용에는 보유세와 함께 양도소득세까지 함께 올리면서 투기 수요에 더이상 부동산투기에는 손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기반을 닦고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단기간 차익을 내기 위해서 짧은 기간에 집을 사고 되파는 경우 양도세를 최고 70%까지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구입한 경우에는 내년 6월 1일까지의 시간을 두어 다주택자들이 주택을 되팔수 있는 시간을 주었습니다.

 

특히 정부가 최근 부동산 시장 과열을 염두에 두고, 시중 유동자금을 부동산이 아닌 금융투자 업계로 유인하기 위해 당초 2022년으로 예정됐던 금융투자소득세 도입 시기를 연기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25일 개인 투자자에게 주식 양도세를 물리는 방안을 핵심으로 하는 금융세제 선진화 추진 방향을 공개한 바 있다고 합니다. 이 방안에 따르면 오는 2023년부터 개인 투자자들은 국내 상장주식 거래로 2,000만원 이상을 벌면 그 금액에 대해 20~25%의 양도 소득세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당내 부동산 전문가인 김 비대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선 청주, 후 반포 매각 과정과 관련, 2주택일 때 싼 주택(양도차익이 적은 주택)을 먼저 파는 것도 절세 전략이긴 하다며 다 계산도 해보셨고 깊은 뜻과 계획을 몰라주니 당황하셨겠다고 적었다고 합니다. 노 실장이 반포 아파트를 우선 처분할 경우 현재 시세(11억원대) 기준으로는 4억원 가량의 양도세를 내야할 것으로 추정되는 반면, 청주 아파트를 팔아 1주택 상태에서 이를 매도하면 양도세가 5천만원대로 떨어진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김 비대위원은 이어 대통령 비서실장이면 이 지경에 이르게 한 책임을 져야지 아직도 계산만 하시냐며 빠른 결심으로 최소한의 자존심이라도 건지시기 바란다고 사퇴를 촉구했다고 합니다.

 

고덕 재건축 환급금 양도소득세 더 알아보면 강병원 민주당 의원은 1년 미만 단기 보유 주택의 양도세를 정부안보다 10%포인트 높은 80%로 인상하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합니다. 강 의원의 발의한 법안대로 법 개정이 이뤄지면 양도세가 현재보다 최대 2배 오른다고 합니다. 강 의원은 임대사업자 세제 혜택을 전면 폐지하고 기존 임대사업자에게도 소급 적용하는 법안도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이 28일 상임위 전체회의에서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퇴장한 가운데 주택법 개정안 등 부동산 관련 법안 통과를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다주택자의 취득세보유세양도세 부담을 2~3배씩 올리는 내용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이 가운데 종부세법은 3주택 이상 또는 조정대상지역 2주택 소유자에 대한 종부세율을 현행 최대 3.2%에서 최대 6%로 높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고덕 재건축 환급금 양도소득세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